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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ixyz에 관하여 (2편 : Remove Holes) 본문
지난 1편에서는 Tesselate 기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계속해서 Pixyz 사용 이유에 대해 궁금해 하실 수도 있는데 unity editor 상에서 CAD 데이터를 조금이라도 가볍게 만들고 editor 상에서 사용하기 최적화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합니다.
이번 편에서는 Remove Holes에 대해 알아볼건데요, Ansys Fluent 같은 툴들을 많이 다뤄 보신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최대한 단순한 형상을 가져야만 메쉬 수, 즉 폴리곤 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CAD 모델들에는 대부분 디테일을 위한 자그마한 구멍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알아볼 Remove Holes는 CAD 모델의 필요 없는 구멍들을 메워서 최대한 단순한 형상을 만들어 폴리곤 개수를 줄이는 과정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1. Optimize Mesh - Remove Hole 클릭
2. Remove Holes를 클릭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창을 보실 수 있습니다.
- Through Holes : 뚫린 구멍 없애기
- Blind Holes : 숨겨진 구멍 없애기
- Surfacic Holes : 표면의 구멍 없애기
- Max Diameter : 없앨 구멍의 최대 지름
- (Fill With Material : 지정된 material로 구멍을 메우는 기능, Advanced에 있음.)
3. Execute를 눌러 메워진 구멍 확인.
저는 뚫린 구멍 중 7mm 이하의 구멍만 지워봤습니다.
일부 구멍들이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고 40만개 이상의 Triangles 숫자가 줄어든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굉장히 효과가 좋네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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