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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onho Cha의 블로그

Pixyz에 관하여 (2편 : Remove Holes) 본문

Pixyz 공부

Pixyz에 관하여 (2편 : Remove Holes)

Aaron Cha 2022. 10. 7. 16:08

 지난 1편에서는 Tesselate 기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계속해서 Pixyz 사용 이유에 대해 궁금해 하실 수도 있는데 unity editor 상에서 CAD 데이터를 조금이라도 가볍게 만들고 editor 상에서 사용하기 최적화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합니다. 

 

 이번 편에서는 Remove Holes에 대해 알아볼건데요, Ansys Fluent 같은 툴들을 많이 다뤄 보신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최대한 단순한 형상을 가져야만 메쉬 수, 즉 폴리곤 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CAD 모델들에는 대부분 디테일을 위한 자그마한 구멍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알아볼 Remove Holes는 CAD 모델의 필요 없는 구멍들을 메워서 최대한 단순한 형상을 만들어 폴리곤 개수를 줄이는 과정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1. Optimize Mesh - Remove Hole 클릭

 

2. Remove Holes를 클릭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창을 보실 수 있습니다.

 

 

 

- Through Holes : 뚫린 구멍 없애기

- Blind Holes : 숨겨진 구멍 없애기

- Surfacic Holes : 표면의 구멍 없애기 

- Max Diameter : 없앨 구멍의 최대 지름

- (Fill With Material : 지정된 material로 구멍을 메우는 기능, Advanced에 있음.)

 

3. Execute를 눌러 메워진 구멍 확인.

저는 뚫린 구멍 중 7mm 이하의 구멍만 지워봤습니다.

 

일부 구멍들이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고 40만개 이상의 Triangles 숫자가 줄어든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굉장히 효과가 좋네요!)

 

감사합니다.